728x90
반응형
익명(무명) 클래스(Anonymous class)
1) 정의
- 몸체는 있으나 이름만 없는 클래스를 의미, 하나의 객체만 사용할 경우에 이용(즉, 한번만 사용 가능).
- 이름이 존재한다는 것은 다른 의미로
다음번에 이름을 통해 다시 재호출이나 재사용을 할 수 있다라는 의미이기 때문.
2) 형태
- 클래스명 변수명 = new 클래스명 { 클래스 몸체 };
- 무명 클래스의 선언은 하나의 실행문이므로 끝에 세미콜론(;)이 무조건 붙음.
- 클래스명에 올 수 있는 것은 상속받고자 하는 부모 클래스의 이름이나 구현하고자 하는 인터페이스의 이름을 적어주면 된다.
3) 특징
- 무명클래스는 클래스를 정의하면서 동시에 객체를 생성하게 됨.
- 코드의 양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코드가 난해해짐.
(출처: https://movefast.tistory.com/34)
13. Anonymous Class - 무명 클래스와 익명 구현 객체
▶ 무명 클래스(Anonymous class) - 말그대로 몸체는 있으나 이름만 없는 클래스를 의미하며, 하나의 객체만 사용할 경우에 이용한다. 즉, 한번만 사용가능하다. 클래스명 변수명 = new 클래스명 { 클래
movefast.tistory.com
cf. 안드로이드, 자바에서의 리스너 사용법 사용함.
그중 많이 쓰는 것이 무명 클래스 방식.
'[JAVA]' 카테고리의 다른 글
Long과 long은 어떤 차이가 있는 걸까? (0) | 2023.11.03 |
---|---|
자료형 정리 (2) | 2023.10.31 |
try-catch-finally 말고 try-with-resources 사용법 (0) | 2023.06.10 |
객체 /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특징 (0) | 2021.09.13 |
화면으로부터 입력 받기 - Scanner, string 객체, equals() (0) | 2021.08.3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