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IL
[221019-221024] 변수와 자료형/연산자/제어문.
hatch
2022. 10. 24. 23:59
728x90
반응형
22.10.24 Do it! 자바 프로그래밍 입문만 학습.
1. (10.19) 변수와 자료형(2), (3) 완.
- 바이트 / 음의 정수 / 상수 개념 복습.
2. (10.24) 연산자(1), (2), 제어흐름(1), (2) 완.
- 제어문( if-else 문, switch문, 반복문 : for문, while문, do-while문).
[강의 노트]
chapter1.
- byte : 1바이트 단위 자료형, 동영상/음악 파일 등 데이터 핸들링
- short : 2바이트 단위 자료형, 주로 c/c++ 호환
- int : 기본, 4바이트. 32비트 초과는 long.(float형) double / float, (숫자)F;
- long, (숫자)L; 붙여야함.
- char type
- 아스키(1바이트)/유니코드(2바이트 이상인 한글 등의 다국어) : 자바는 UTF-16.
- 지역변수, 자료형 없이 변수 사용(자바 10~) (스크립트 언어는 이미 자료형 없이 사용.)
- 유의! 한번 값 넣고 이후 타입 변경 불가.
- 상수 : 변하지 않는 값. final 키워드 사용. 보통 대문자로 작성.
- (final ~ 선언된 상수는 이후 다른 값 대입 불가)
- 리터럴 :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모든 값. final int MAX(: 상수) = 10(: 리터럴);
- 프로그램 시작 = 메모리 로드되는 시간.
- 리터럴, 특정 메모리 공간인 <상수 풀>에 있음.